커뮤니티
COMMUNITY
 
COMMUNITY
HOME >COMMUNITY > 언론보도

언론보도 포겟미코리아, 디지털성범죄 확대막는 디지털세탁소 운영
2018-01-05 10:14:29
홍보팀 <> 조회수 3197

▲(주)포겟미코리아 박찬호 디지털장의사

 

유출 동영상삭제 전문기업 (주)포겟미코리아가 디지털 성범죄 확대를 막는 ‘디지털 세탁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디지털세탁소’는 동영상과 인터넷기록을 삭제하는 업체를 말하며, 인터넷상에 불필요한 기록을 지우는 직업을 ‘디지털장의사’라고 말한다. 이 외에도 인터넷장의사, 온라인평판관리사 등의 용어로도 불린다.

 

유출 동영상은 일반적으로 국내웹하드, P2P를 통해 유포가 되고, 해외성인사이트에도 유포가된다. SNS가 발달함에 따라 텀블러, 유튜브, 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도 유포가 되고 있고 최근에는 텀블러를 통한 유출이 많다. 텀블러에 합성사진이 게시되거나 유출영상이 게시되어 텀블러삭제를 요청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또한 자신의 정보가 검색되기를 원하지 않아 블로그삭제, 카페글삭제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

 

본인 이미지삭제를 요청하는 경우와 직접 작성한 커뮤니티글 삭제, 댓글삭제, 지식인삭제를 요청하는 케이스도 존재한다. 직접 가입해서 활동했던 기록(이미지 또는 웹문서)이 구글에 검색되어 삭제를 요청하기도 한다. 기업의 경우에는 허위사실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고, 잘못 퍼진 정보로 인해 막대한 피해를 보기도 한다.

 

포겟미코리아 박찬호 디지털장의사는 “유출 사생활동영상을 공유하고 유포하는 것이 범죄라는 인식을 가질 필요성이 있고, 디지털성범죄 피해를 보는 경우에는 심리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될 필요성이 있다”며 “유출 동영상삭제 및 인터넷기록삭제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디지털장의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으니, 디지털장의사는 윤리의식과 사명감,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주)포겟미코리아는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고객만족브랜드(잊혀질 권리)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김민혜 기자 kmh@siminilbo.co.kr

<저작권자 © 시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원문보러가기: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6314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577 포스타워 4층 (주)포겟미코리아 | 대표번호: 070-8864-9595
사업자등록:528-86-00405 | 통신판매신고:2016-서울강남-03405 | 대표: 정정희,이원복
입금계좌:농협은행 301-0198-1202-81 (입금자명:주식회사 포겟미코리아)
COPYRIGHT (c) (주)포겟미코리아. All rights reserved.